"부도지"는 역사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고대사의 비밀을 밝히는 단서가 될것이고, 문학을 하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소재와 상상력을 제공해 줄것이며, 여성성의 가치와 생태학적 세계관에 관심을 가진 사람에게는 그에 걸맞는 아이디어를 제공해줄 것이다.
부도: 단군조선의 수도. 천부의 도시라는 뜻이다.
부도는 단지 단군조선의 수도만을 뜻하는것이 아닌,세계의 정치적, 종교적 중심지로서 온 천하의 공도였다.
마고는 짐세에 태어나 희노의 감정이 없으므로 선천을 남자로 후천을 여자로 하여 배우자 없이 궁희와 소희를 낳았다.
마고성은 마고가 사는 성으로 8려의 음에서 나왔으며 지상의 가장 높은 곳에 있고 가장 오래된 성이다. 천부(우주의 법칙-천부경(주역)를 받들어 선천을 계승하였다. 성중의 사방에 네 명의 천인이 있어 관을쌓아놓고 음을 만드니 첫째는 황궁, 둘째는 백소, 셋째는 청궁 넷째는 흑소이다.
중국에서는, 마고는 젊고 아름다운 여자로 나이는 열일고여덟 정도였다. 머리는 위로틀어올리고 남은 머리는 허리까지 늘어뜨리고 있었다.
백소부족의 포도의 유혹, 포도의 열매를 먹은 자들은 사람들의 피와 살이 탁해지고 심기가 혹독해져서 마침내 천성을 잃게 되고, 귀에 있던 오금이 변하여 달속에 있는 모래가 되므로 끝내는 하늘의 소리를 들을수없게 되었다. 발은 무겁고 땅은 단단하여 걷되 뛸 서 었었으며, 만물을 생성하는 원기가 불순하여 짐승처럼 생긴 사람을 많이 낳게 되었다.
사람의 수명이 조속하여 그 죽임이 변하여 바뀌지못하게 하고 썩게 되었으니, 이는 생명의 소가 얽혀 미혹하게 되고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에 황궁씨가,
천성을 되찾을것을 선포하니 "복본"천부를 각부족에게 나누어주고 칡을 캐서 식량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 사방으로 나누어 살것을 명령한다.
청궁씨는 동쪽 운해주
백소씨는 서쪽 월식주
흑소씨는 남쪽 성생주
황궁씨는 북쪽 천선주
마고성을 떠나 분거한 모든 종족들이 각 주에 이르니 어느덧 천년이지나 , 거의가 그 근본을 맇고 성질이 사나와져서 새로 갈라져 나온 종족을 보면 무리를 지어 처적하여 그들을 해하였다.
이에 마고가 궁희, 소희와 더불어 대성을 보수하여 천수를 부어서 성안을 청소하고, 대성을 허달성 위로 옮겨버렸다. 이때 청소한 물이 동과 서에 크게 넘쳐 운해주의 땅을 크게 부수고, 월식주의 사람들을 많이 죽게 하였다. 이로부터 지계의 중심이 변하여 역수에 차이가 생기니 처음으로 삭과 판의 현상이 있었다.
황궁씨가 천산주에 도착하여 미혹함을 풀며 복본할것을 서약하고, 무리에게 천지의 도를 닦고 실천하는 일에 근면하라고 일렀다. 곧 첫째 아들 유인씨에게 명하여 인간세상의 일을 밝히게 하고 둘째와 셋째 아들에게 모든 주를 돌아다니게 하였다. 황궁씨가곧 천산에 들어가 돌이 되어 길게 조음을 울려 인간세상의 어리석음을 남김없이 없앨것을 오모하고, 이어이 대성회복의 서약을 쟁취하였다.
유인씨가 천부삼인을 이어 받으니 이것이 곧 전지본음의 상으로 진실로 근본이 하나임을 알게 하는 것이다.
천부경: 인류문화의 근원과 한민족의 정체를 밝혀주는 으듬가는 경전이다.
녹도문으로 기록되어 전해진다. 천부경은 고대사회에서 천문, 역법, 통치사상의 근간이 되었으며, 도상문화에도 그 흔적을 남기고 있을 뿐 아니라 후대 음악 및 수학 이론의 기초가 되기도 했다.
부도: 단군조선의 수도. 천부의 도시라는 뜻이다.
부도는 단지 단군조선의 수도만을 뜻하는것이 아닌,세계의 정치적, 종교적 중심지로서 온 천하의 공도였다.
마고는 짐세에 태어나 희노의 감정이 없으므로 선천을 남자로 후천을 여자로 하여 배우자 없이 궁희와 소희를 낳았다.
마고성은 마고가 사는 성으로 8려의 음에서 나왔으며 지상의 가장 높은 곳에 있고 가장 오래된 성이다. 천부(우주의 법칙-천부경(주역)를 받들어 선천을 계승하였다. 성중의 사방에 네 명의 천인이 있어 관을쌓아놓고 음을 만드니 첫째는 황궁, 둘째는 백소, 셋째는 청궁 넷째는 흑소이다.
중국에서는, 마고는 젊고 아름다운 여자로 나이는 열일고여덟 정도였다. 머리는 위로틀어올리고 남은 머리는 허리까지 늘어뜨리고 있었다.
백소부족의 포도의 유혹, 포도의 열매를 먹은 자들은 사람들의 피와 살이 탁해지고 심기가 혹독해져서 마침내 천성을 잃게 되고, 귀에 있던 오금이 변하여 달속에 있는 모래가 되므로 끝내는 하늘의 소리를 들을수없게 되었다. 발은 무겁고 땅은 단단하여 걷되 뛸 서 었었으며, 만물을 생성하는 원기가 불순하여 짐승처럼 생긴 사람을 많이 낳게 되었다.
사람의 수명이 조속하여 그 죽임이 변하여 바뀌지못하게 하고 썩게 되었으니, 이는 생명의 소가 얽혀 미혹하게 되고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에 황궁씨가,
천성을 되찾을것을 선포하니 "복본"천부를 각부족에게 나누어주고 칡을 캐서 식량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 사방으로 나누어 살것을 명령한다.
청궁씨는 동쪽 운해주
백소씨는 서쪽 월식주
흑소씨는 남쪽 성생주
황궁씨는 북쪽 천선주
마고성을 떠나 분거한 모든 종족들이 각 주에 이르니 어느덧 천년이지나 , 거의가 그 근본을 맇고 성질이 사나와져서 새로 갈라져 나온 종족을 보면 무리를 지어 처적하여 그들을 해하였다.
이에 마고가 궁희, 소희와 더불어 대성을 보수하여 천수를 부어서 성안을 청소하고, 대성을 허달성 위로 옮겨버렸다. 이때 청소한 물이 동과 서에 크게 넘쳐 운해주의 땅을 크게 부수고, 월식주의 사람들을 많이 죽게 하였다. 이로부터 지계의 중심이 변하여 역수에 차이가 생기니 처음으로 삭과 판의 현상이 있었다.
황궁씨가 천산주에 도착하여 미혹함을 풀며 복본할것을 서약하고, 무리에게 천지의 도를 닦고 실천하는 일에 근면하라고 일렀다. 곧 첫째 아들 유인씨에게 명하여 인간세상의 일을 밝히게 하고 둘째와 셋째 아들에게 모든 주를 돌아다니게 하였다. 황궁씨가곧 천산에 들어가 돌이 되어 길게 조음을 울려 인간세상의 어리석음을 남김없이 없앨것을 오모하고, 이어이 대성회복의 서약을 쟁취하였다.
유인씨가 천부삼인을 이어 받으니 이것이 곧 전지본음의 상으로 진실로 근본이 하나임을 알게 하는 것이다.
천부경: 인류문화의 근원과 한민족의 정체를 밝혀주는 으듬가는 경전이다.
녹도문으로 기록되어 전해진다. 천부경은 고대사회에서 천문, 역법, 통치사상의 근간이 되었으며, 도상문화에도 그 흔적을 남기고 있을 뿐 아니라 후대 음악 및 수학 이론의 기초가 되기도 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