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September 22, 2012

제주는 삼신나리인 마고지나에서 나온 영주


제주는 삼신나라인 마고지나에서 나온 영주
제주도는 삼신산에서 건너간 섬이다. 그래서 옛 이름이 영주이다. 영은 삼신산의 하나인 영주산에서 갈라져나간 산이라는 듯이다. 말하자면 영주산이 새끼를 쳐서 옛 영주가 된것이다. 옛 영주가 지금의 제주이다.
영주산이 의미를 갖게 된때는 지금으로 부터 14000년 이전에서 12000년 전 사이의 일이다. 동이의 조상인 마고가 그의 후손과 함께 삼신산에 세운 신시에서 생활을 시작하면서 비롯하였다.
그가 세운 마고신시 즉 마고의 나라인 마고지나가 있었던 곳이 지금의 봉래와 발해만을 잇는 일직선상에 징검다리처럼 일곱 성이 칠성의 형상으로 늘어서 있는 바다 한가운데였다. 이곳 묘도군도에 영주로 비정할수있는 장산도가 있다.

북쪽에 있는 섬을 북장산도 라고 하고 남쪽에 있는 섬을 남장산도라고 한다. 영주산은 남장산도나 북장산도 두섬 가운데 한섬에 있는 산이다. 우리가 남과 북을 북남이라고 하지않고 남북이라고 하는 점으로 보아서, 남쪽이 북쪽보다 우선하므로, 남쪽에 있는 남장산도를 영주로 보고자 한다.
제주도의 옛 이름이 영주인것은 마고시대 사람들이 이 고장에 건너와서 살았기 때문에 생겨난 이름일 것이다.

제주의 옛 이름 두가지 영주와 탐라
제주도의 옛 이름은 두가지가 있다.
첫째는 영주이다. 영주는 마고가 다스리던 마고지나의 삼신산인 영주 방장봉래의 세산 중의 하나인 영주산에서 퍼져 나온 이름이다.
제주신화에 따르면 삼신이 이 고장의 시조인 고씨 양씨 부씨에게 시집을 옴으로써 영주라는 이름을 갖게된다. 신화에 나오는 삼신은 태초의 삼신인 마고 궁희 소희 세분의 후손이다.

둘째는 탐라 또는 탐랑이다. 탐라는 북두칠성의 첫째별인 탐랑성이 관장하는 나라라는 뜻이다. 그래서 이 곳을 다스리는 사람은 성주라고 하였다. 이 말은 곧 성주가 마고라는 의미가된다. 이말은 마고가 직녀성의 화신이므로, 탐랑성을 관장하는 마고가 성주가 된다는 말이다. 제주도 사람은 제사를 지낼때, 자기의 지계 조상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성주상을 차리고 자기 조상과 함께 성주에게도 제사를 지낸다.

여기에서 직녀성이 탐랑성을 관장하는 별이라는 데에 대하여 설명이 필요하므로, 마고가 우리의 직계 조상으로 직녀성이 지구에 영향을 미치던 시대의 사람이었다는 데에서 설명의 실마리를 찾아야한다.
지금 우리는 천추성이 북극성이 되어 지구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에 살고있다. 그러나 마고는 직녀성이 북극성이 되어 지구에 영향을 미치던 시애에 살았던 사람이다. 지금으로 부터 14000년 전, 12000년 이전에 지구 중력의 회전축의 중심이 직녀성을 향하고 있었던 시대의 사람이었다는 말이된다.

No comments: